위례에듀

비선호학과의 틈을 찾아보자

글로리컨설팅 2023. 8. 2. 14:24
반응형

건국대 자연 교과 입결입니다. 생명공학계열의 입결이 제일 좋습니다. 내신이 가장 1에 수렵합니다.

대신 건축학과나 식량자원과학과는 2.13을 훨씬 넘습니다. 즉, 이런 비선호학과가 동급대학에서는 지원을 해 볼 수 있는 틈입니다.

 스마트운행체와 축산의 자리가 바뀐 것 같아 보이고 나머지는 딱 학과순서대로입니다. 서류평가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고  건대 학과의 호불호가 그만큼 극명하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0.2 등급의 차이는 학생이 생각하는 것보다 큽니다. 그 사이는 많은 학생이 있습니다.

 

한양대도 비슷한 모양인데, 반도체공학과가 제일 입결이 좋습니다.

성균관대도 비슷한 모양입니다.

즉, 내신등급이 높은(1에 가까운과) 보다는 내신등급이 낮은 과, 가령, 수학, 건축학과를 노려볼 수 있겠습니다.

상대적으로 건국대 문과는 선호과와 비선호과의 내신등급의 격차가 크지 않습니다.

서강대는 워낙 뽑는 인원도 작으니, 내신격차가 크지 않습니다. 틈이 거의 없습니다.

자연도 물리 학과정도는 틈이 있는데, 나머지과는 견고하니다. 

지금은 단과대별로 모집을 하기때문에 이렇게 틈을 발견하고 그쪽으로 지원을 할 수 있는데,

앞으로 동국대 등 모집의 광역화를 진행합니다. 즉, 학과별 선호도에 따라 틈새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방안이 마땅치 않을 것입니다.

 

 

원문 : https://www.nextplay.kr/news/articleView.html?idxno=5948 + 일목요연하게 재편집했습니다.

#위례입시카페, #위례교육카페, #위례공부카페, #위례에듀
https://cafe.naver.com/we2you/

https://cafe.naver.com/we2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