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에듀

2024 중앙대 모의논술(자연계) 분석

글로리컨설팅 2023. 6. 22. 17:16
반응형

 

 
2024 중앙대 모의논술 자연계열 문제지.pdf
0.28MB

 

 

중앙대학교는 올해부터 출제 범위가

(공통+미적+기하) -> (공통+미적+확통+기하)

로 변경되었고 과학논술이 폐지되어 수학배점이 증가하였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중앙대의 경우 일반과와 의대논술이 구분되지 않고

오전 오후로만 시험지를 구분하며

몇몇 일반과와 의대논술이 같은 시험지로 진행됨에 유의 바랍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1번 문항은 확통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확통이 출제범위에서 빠진 2년동안

중앙대는 고1범위의 순열과 조합에서 문항을 출제해왔습니다.

확통이 출제 범위로 다시 돌아오니

많은 분들이 예상한대로 2016~2021학년도에 보여준 경향대로

1번에 확통을 출제했습니다.

난이도는 낮은 편이고 수능으로 비유하자면...

쉬운 29번급 난이도가 출제되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2번 문항은 미적분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기존 기출에서 많이 보이던 흔한 유형이며

난이도는 미적분 29번 급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3번 문항도 미적분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기존 기출에서 많이 보였듯 중앙대는 정적분 문항을

1개씩은 꼭 출제합니다. 기출 및 모의논술 기출 반복해서 풀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난이도는 미적분 29번 급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역시 모의논술은 쉽게 나오네요.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4번 문항은 기하에서 출제가 되었습니다.

이로서 미확기에서 골고루 출제가 이루어 졌는데요?

보통 급하게 논술 공부하는 학생들이 전체에서

출제가 자주 이루어지는 1단원 위주로 벼락치기를 하는데

2단원, 3단원에서 1문제씩 출제되었습니다.

난이도는 28번급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근데.. 15점 배점 문제가 10점 배점 문제보다 쉽네요...?

정리

1. 과학논술 폐지로 수학 출제 문항 수 증가

2. 그로 인해 미, 확, 기에서 골고루 출제가 가능해졌다. (2023학년도는 기하 미출제)

3. 중앙대가 형식이 정해져 있어서 기출반복으로 대비가 쉬운학교임은 변하지 않음

https://cafe.naver.com/romul/97099

위례에듀카페, 위례교육카페

https://cafe.naver.com/we2you/

 

위례에듀, 위례지역 중고교 입결, 대... : 네이버 카페

위례, 송파, 성남, 하남지역 초 중 고 및 고입/대입 교육정보 및 진학정보 소통을 위한카페, 학부모소통방

cafe.naver.com

 

#위례에듀카페, #위례교육카페, #위례에듀, #중앙대모의논술, #중앙대수리논술, #중앙대논술자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