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에듀

2025 한양대 입학설명회 자료

글로리컨설팅 2024. 3. 31. 10:15
반응형

한양대 한양인터칼리지 자유전공학부 신설로 인한 2025년 시행계획 발표 시, 작년 4월말에 발표된 모집인원과 올해 실제 모집인원의 차이를 먼저 설명했습니다. 학생부종합(추천형)과 논술전형의 인원은 증가했으며 학생부종합(서류형)과 정시모집 인원은 감소했습니다. 한양인터칼리지의 선발은 이공계 역량을 중심으로 전형별로 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정시모집으로 60명, 학생부종합(서류형)으로 55명, 논술전형으로 50명을 선발하게 됐습니다.

2025년부터 학생부 교과전형은 수능최저기준이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2024년까지의 입시결과는 큰 의미가 없지만, 수능최저기준 적용 시 차이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내신성적으로 선발되며, 2024년에는 충원율이 높았고 등급은 다양했습니다. 자연계열에서 화학공학이 가장 높았고, 인문상경계열에서 정보시스템학이 가장 높았습니다. 전년도 입결에 대한 공개는 더 적극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최종등록자의 내신 평균 등급은 연세대, 성균관대 등의 대학에서 신설된 학생부교과전형 이후 낮아졌습니다.

한양대의 특징은 수능최저기준 적용과 교과성적 정량평가가 중요하며, 정성평가는 진로선택과목 등을 평가합니다. 합격자의 66.4%가 수능최저기준을 충족했지만 최종등록자의 경우 33.3%만 충족했습니다. 논술전형은 수도권 합격자가 많았지만 올해 한양인터칼리지 신설로 논술전형에 모집이 확대되면서 자연계열 모집단위 중 일부에서 논술전형을 선발하지 않게 됐습니다.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은 추천형과 면접형이 신설되었고, 서류형은 감소했습니다. 추천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수능최저기준이 같으며, 중복지원이 안 되므로 지원 선택에 고민이 필요합니다. 선발에는 종합성취도와 핵심역량이 중요하며, 전공적합성보다는 계열적합성이 강조됩니다.

성균관대 등의 대학은 수능최저기준이 없어 합격선이 낮아질 것을 예상하며, 정시모집에서는 N수생 비율이 72.3%정도 된다고 합니다.

입학처는 3합7(1)의 최저기준을 적용했을 때 기존의 합격선보다 0.2~0.5등급 정도만 낮아지는 결과를 기대(기대라고 쓰는 저는 희망이라고 해석합니다) 한다고 강조했습니다만, 결과는 조금 더 보수적으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양대 입학설명회 전체자료 다운받기

http://naver.me/57rzfKq0

 

파일 공유

공유 받은 파일을 확인하세요.

mybox.naver.com

전체파일 다운 받기는 카카오 비즈계정으로 비밀번호 요청해 주세요.

https://pf.kakao.com/_TFZYxj/chat

 

글로리컨설팅

국내입시컨설팅, 해외입시컨설팅, 송도인천글로벌캠퍼스입시, 자소서,생기부,비교과활동, 교육평가업

pf.kakao.com

 

.

성균관대는 일반고 46.7%, 자사고 18.6%, 특목고 31.6% 로 일반고 비율이 역시 하락했고 자사고비중은 한양대가 성대보다 많습니다